시어머니 생신 날 생일케익을 만들었어요.

 

케익시트 만드는데 2시간 케익데코하는데 1시간 총 3시간 가량이 걸렸네요.

 

베이킹도 계속해야 감을 잃지 않는데,

오랫만에 케익을 만들어서 그런지  좀 힘들었어요.

 

 

 

 

딸기 케익 이렇게 만들었어요.

 

우선 케익시트부터 만들어요.

바쁘게 만드느라 과정샷을 찍지 못했네요.

 

케익시트 만드는 과정은 다음기회에 올릴께요. 

 

케익데코에 필요한 재료는

케익시트, 딸기, 생크림, 설탕시럽, 무스띠

 

설탕시럽은 물 100g에 설탕 80g, 럼주 1큰술 넣어서 설탕이 녹을때까지 중불에 끓여주면 되요.  케익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시트 중간에 발라주는데 귀찮으면 패스 가능해요.

 

생크림은 핸드믹서기로 휘핑크림을 올려주세요.

 

 

 

시트는 3등분으로 잘자줘요.

 

 

 

 

시트에 무스띠를 둘러주고요, 시트에 시럽을 충분히 발라 줘요.

 

반으로 자른 딸기를 시트 가장자리에 촘촘히 세워서 둘러줘요. 

 

생크림을 케익시트 발라준후에 자른 딸기를 얹어줘요.

시트위에 놓는 딸기는 짤게 잘라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두번째 시트를 첫번째 시트 위에 얹어 주고요

 

위에서 처럼 시럽 발라준후에 생크림 발라주고 딸기 얹어줘요.

 

 

3번째 시트를 올려준후 생크림 평평하게 발라주세요.

 

깍지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모양으로 데코해주세요.

 

 

 

 

 

글씨도 넣어주고요.

 

만들때의 수고로움이 받는이의 기뻐하는 모습을 볼때 또 만들고 싶게 만드어요.

 

생크림의 부드러움과 딸기의 향긋한 담콤함이 맛있네요.

 

 

Posted by 스마일777
,